Sejin's White color

세진의 첫번째 하얀 점

1 세진의 하얀 거짓말

세진의 첫 하얀 거짓말은 유치원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사랑하는 부모님이 밤에 소꿉놀이 세트를 머리맡에 두고 가신 것을 알지만,산타 할아버지가 두고 갔다는 하얀 거짓말을 했다. 눈치가 빠른 세진은 애초에 산타를 믿지 않았다. 하지만 그 사실을 숨긴 채 산타 할아버지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소꿉놀이 세트를 선물해줬으면 좋겠다는 소원을 널리 퍼뜨리고 다녔다. 평범한 세진은 이렇게 하얀 거짓말을 통해 원하는 것도 얻고, 부모님의 하얀 사랑을 동시에 느꼈다. 세진은 하얀 거짓말과 하얀 사랑을 사랑한다.

2 세진의 하얀 백사장
세진은 하얀 백사장이 존재하는 거제도에서 자랐다. (태어난 고향은 아쉽게도 경기도다..) 일정한 시간대에 뱃고동이 울리는 바다 앞 아파트에서도 살아보았으며 섬에서 자라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았다. 하지만 배 타고 육지에 온 것은 아니다.(이 사람들아) 하얀 백사장 위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붉은 엽기떡볶이를 먹으러 다닌 기억은 참으로 낭만적이다. 여기서 세진은 대비되는 두 색을 사랑한다.

3 세진의 하얀 시절

세진의 피부가 하얀 시절도 있었다. 있었나? 사실 모르겠다. 초등학생 세진은 쉬는시간마다 평범하게 축구하는 것을 좋아했고, 체육 시간을 즐거워했고, 뛰며 노는 평범한 아이였다. 어린 시절 에너지가 담긴 피부색이다. 덕분에 햇빛에 타도 다시 돌아오지 않는 피부가 되었다.세진은 어린 세진의 하얀 에너지를 사랑한다.

4 세진의 하얀 물감

세진의 입시 시절.. 가장 어려웠던 점은 바로 하얀 물감으로 하이라이트를 살려주는 작업이다. 그림 마무리 단계엔 항상 물감을 닦아낸 뒤 그 위에 하얀 물감을 발라야 비로소 완성이 된다. 하지만 적절하게 사용하기 어려웠던 하얀 물감을 통해 세진은 처음으로 하얀 것을 싫어했다. 하지만 하얀 물감을 칠해야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경험을 해본 뒤 세진은 하얀 물감을 동시에 사랑했다.

세진의 두번째 하얀 점

5 세진의 하얀 양말

세진의 집 서랍엔 하얀 양말이 가득하다. 어린 시절부터 하얀 양말만 고집해왔으며, 그덕에 자취를 하는 중에도 사랑하는 부모님이 하얀 양말을 가득 보내주신다.세진은 하얀 양말과 부모님의 하얀 사랑을 사랑한다.

6 세진의 하얀 작업

세진은 하얀 것을 사랑한다. 하지만 하얀 작업물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하얀색으로 구성하는 것도 쉽지 않다. 하지만 하얀 것을 사랑한다. 가장 하얀 작업물은 “송”이다. 이 작업은 2학년 타이포그래피 수업에서 진행했던 과제다. “송”에 취향을 담아 레터링한 뒤 송이 들어간 모든 단어를 집합했다. 특히 “송곳니”, “송이버섯”, “송강호”, “송편”에 대한 내용을 깊게 들어가 까지 디자인했던 기억이 있다. 세진은 하얀색과 사랑하는 레터링, 사랑하는 교수님과 진행한 “송”을 사랑한다.

세진의 세번째 하얀 점

8 세진의 하얀 다이어리

세진의 하얀 다이어리엔 필사가 있다. 책을 읽으며 좋았던 구절을 적어둔 것이다.

해질녘 그가 나왔을 때는 전 생애가 지나가버린 뒤였다.
하마야 너에게 이야기해주고 싶은 책이 있어. 그런 책이 많아서 이 책을 쓰기 시작하는지도 몰라. 가까이 둔 책들과 외워버린 문장들에 관해 가끔 쓸게. 실은 책을 빌려 딴 얘기를 하려는 거야. 책 때문에 다시 보게 되는 너와 이 세계의 모습을 우리는 한 생에서도 몇 번이나 다시 태어날 수 있잖아.좌절이랑 고통이 우리에게 믿을 수 없이 새로운 고통을 주니까. 그러므로 기다리는 중이라고 말하고 싶었어. 다시 태어나려고, 더 잘 살아 보려고, 너는 안간힘을 쓰고 있는지도 몰라.그러느라 이렇게 맘이 아픈것일지도 몰라. 오늘의 슬픔을 잊지 않은 채로내일 다시 태어나달라고 요청하고 싶었어. 같이 새로운 날들을 맞이하자고. 빛이 되는 슬픔도 있는지 보자고.어느 출구로 나가는게 가장 좋은지 찾자고. 그런 소망을 담아서 네 등을 오래 어루만졌어. 해가 뜨면 너랑 식물원에 가고 싶어 잘자

9 세진의 하얀 그미랩

세진은 그래픽미디어랩 회장이다. 이 동아리는 처음 개설되어 백지 상태로 시작했다. 교수님의 감사한 제안 덕분에 하얀 회장을 맡고 있는 중이다. 모든 것이 처음이라 어설프고 더딜 수 있지만,노력하고 있다. 교수님과 부원들의 도움으로 다같이 성장하는 동아리야말로 진정한 하얀 동아리라고 할 수 있다. strong>평범한 세진은 회장을 맡아 특별한 경험을 하는 하얀 그미랩을 사랑한다.

10 세진의 하얀 털

세진의 왼쪽 어깨에는 하얀 털이 자란다. 길게 자랄 땐 대략 3cm로 자랄 때도 있다. 뽑아도 항상 같은 자리에 나는 것이 고집이 세다. 어릴 땐 하얀 털이 이상해 자주 뽑았지만 요즘은 고양이 수염 같기도 하고 귀여워서 공생 중이다. 평범한 세진에게 평범하지 않은 하얀 털이라니 만족스럽다. 세진은 하얀 털을 사랑한다.